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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의료분쟁)의료분쟁 상담받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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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틈바구니알아내기 2024. 2. 19. 06: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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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

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◈

●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(이하 “조정중재원”이라 함)은 의료분쟁을 신속·공정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입니다

 

● 조정중재원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합니다

 

        ▶ 의료분쟁 조정·중재 및 상담

        ▶ 의료사고 감정

        ▶ 손해배상금 대불

        ▶ 의료분쟁과 관련된 제도와 정책 연구, 통계 작성, 교육 및 홍보

        ▶ 의료사고 예방에 관한 업무

        ▶ 불가항력 의료사고 보상 재원(財源) 등 자산의 관리·운영

        ▶ 의료분쟁에 관한 국제협력

        다른 법령에 따라 위임받거나 위탁받은 업무

        ▶  그 밖에 보건복지부장관이 조정중재원에서 수행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업무

 

※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상담신청 방법

전화상담(의료분쟁 상담센터): ☎ 1670-2545평일 09:00~12:00, 13:00~18:00

 온라인 상담: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홈페이지(www.k-medi.or.kr)

방문 상담: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(남대문로5가) 서울시티타워 18층

우편·팩스상담: (04637) 서울특별시 중구 후암로 110 (남대문로 5가) 서울시티타워빌딩(18층) 및 ☎ 02-6210-0099

일일상담: 지역별 의료분쟁 상담실에서 의료분쟁 무료상담을 진행

 

소비자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 신청 및 절차

● 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10개 소비자단체, 16개 광역시 도 지방자치단체 및 한국소비자원이 협력하여 운영하며 전국 소재 상담기관들을 네트워크화하여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 향상 등을 통해 고품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

 

※ 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신청 방법

전화상담: ☎ 국번 없이 1372 (통화요금 발신자 부담)평일 09:00~18:00(점심시간 12:00~13:00)

인터넷 상담: 1372 소비자상담센터 인터넷상담 (www.ccn.go.kr)

방문 상담: ① (한국소비자원 본원)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한국소비자원 1층 방문 상담실 , ② (서울지원)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167 (문정테라타워 A동 15층) 한국소비자원 서울지원 방문상담실

 

● 소비자상담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
<출처: 한국소비자원 홈페이지-피해구제-절차안내(소비자사담)-소비자상담>

※ 소비자상담센터의 의료서비스와 관련한 상담사례는 <소비자상담센터 홈페이지-상담조회-모범상담 조회> 에서 확인하실 수 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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